본문 바로가기
내가썼다 리뷰/궁금해서 써봤다_생활용품 리뷰

칫솔 추천 입소문난 칫솔 2종 비교리뷰

by 디브로크 2020. 3. 11.

" 아는사람은 다 안다는 입소문 난 칫솔 소개 해드려요! "

인터넷 쇼핑을 하다가

한번쯤은 보았을것같아요.

저는 이미 지인의 추천으로

왕타칫솔을 사용하고 있었던 터라

빼고 진행을 하려고 했으나

입소문템에서 빠질 수 는 없겠다 생각하여

필히 함께 진행해보았어요.

다른 여러제품들도 있겠지만

제가 접했던 제품 중 이2가지 제품이 제일

주변에서도 이미 입소문이 나있었거든요.

중립기어 넣고 중립적으로

개인적인 리뷰를 작성을 시작해볼께요?^^


첫번째 : 백선생 왕타칫솔

전 실속팩10P 구입하여서

커버 및 걸이는 제외된 상품이에요!

커버같은 경우에는 사무실에서나

여행갔을때는 유용하게 필요해요!

걸이 같은경우에는

솔직히 저한테는 별로 필요하지 않았어요!

일단 칫솔을 걸어두는것보다는

바닥에 세워놓는걸 선호하는편이라

필요없더라구요!

색상은 5가지 색상으로

무지개계열의 색상으로 구성되어있어요.

바디색상만 다를뿐

모의 색상은 동일한 색상이예요.


두번째: 생활공유 만개칫솔

2P가 한세트로 판매되고있어요.

전 2세트를 구입했어요!

색상은 참 심플하니 예쁘지않나요?

칫솔도 예쁠수 있다는점

이제품이 말해주고 있는것같아요!

센스있는 색조합 인것같아요!

블랙바디에는 화이트 모

화이트바디에는 그레이 모


" 상세히 살펴 볼까요? "

왕타칫솔! 개당가격:1,190원

일반 칫솔보다 2배나 커요!

처음에 접했을때 " 칫솔이 왜이리커? "라며

정말 진지하게 놀랬었죠..

칫솔 헤드가 무려4cm나 되니깐말이죠.

그냥 만들어진것 같진 않았어요.

헤드 부분의 8도 곡선과 4,000개의 칫솔모

상층/하층으로 나누어진 모의 형태로

치아 구석구석을 잘 파헤칠것같은 느낌!

만개칫솔! 개당가격:2,750원

말그대로 모의 수가 10,000개라는 사실

어쩜 그럴수 있을까했더니

모의 굵기가 진짜 정말정말 얇아요!

완전 극세사 입니다.

실제로도 받아보고 신기하면서 놀랬어요!

손으로 만졌을때의 느낌도

일반 칫솔과는 다르게 " 부들부들" 한게

단번에 느껴지는 제품이였어요!


" 이제 사용 해볼까요? "

※ 주의 ※

살짝(?)의 더러움이 보여집니다.

스크롤 주의하세요!




코코아 가루를 묻혀보았어요.(the럽)

구분선 기준으로 왼쪽은 왕타칫솔

오른쪽은 만개칫솔로 닦아보았어요!

동영상은 참고만 하시라고 첨부하였어요!

실제 치아가 아니다 보니 부드럽지도 않고

물기가 부족해서 제대로 되진않더라구요.

그러니 어떤느낌인지 참고만 하시면 좋을것같아요.

왕타칫솔 50번 사용 예시

딱봐도 헤드사이즈의

크기로 인해, 닦는 부분의 면적이 넓죠?

일반적인 칫솔 크기와

비교했을때 똑같은 칫솔질을 하여도

더 넓은곳까지 효율적으로 닦이는것같아요!

대신, 처음 접해보시는분들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운 크기일수도 있어요.


만개 칫솔 50번 사용 예시

제가 직접 양치를 할때도 느꼈던 부분이지만

부드럽기는 정말 부드러워요!

혀가 모에 닿을때에도

세상에나 완전 '부들부들' 느낌은 좋았어요.

그러나

혀닦아지는 느낌은 들지않아요.

칫솔모가 스펀지처럼 물을 머금고있어

칫솔모로 인해서

치아,혀 가 클린하다는 느낌은 안들었어요.

잇몸약한 지인분에게

한번 사용해보라고 했더니

본인같이 잇몸약한 사람에게는

딱이겠다고 하더라구요.

일부러 강도있게

사용해봤는데 피가 안났다고 좋아하더라구요!

일반적인 칫솔느낌은 절대 아니에요!


" PBT 재질이란? "

두 제품 정보란에 보면은 PBT재질 이라고 기재 해두었더라구요.

솔직히 전, 이게 무슨 재질인지 파악이 힘들어 한번 알아보았어요!

 

PBT(Polybutylene Terephthalate, 폴리부틸렌테레프탈레이트)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중에서도 내열성, 내약품성, 전기적 특성이 우수한 결정성 수지이다. 우수한 물성과 경제성이 뛰어나 자동차, TV 부품 등 전기 부품에 적용된다. 단, 가수분해에 약해 고온다습한 환경에서는 분자량이 저하되고 충격 강도가 낮아져 물성의 경쟁력이 떨어지게 된다는 단점이 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이렇게 설명을 하여도 어려운 단어들로 나와있어, 이해 하기 쉽지는 않은것같아요.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결국에는 이친구도 플라스틱이라는점!
PBT 재질은 열에 강해 내구성이 뛰어나고, 일반 나일론 칫솔모 보다는 잇몸에 자극이 덜해 부드러운 칫솔질을 할수있고, 치태 제거율이 좀더 있다고 해요.


" 칫솔 교체 주기 "

칫솔 사용에 따라 모가 금방 벌어지는 경우들이 있어요.그건 양치 습관으로 인해 생겨나는 현상이예요.

똑같은 칫솔이라도 강도있게 하시는 분들은 모가 빨리 벌어지고 형태가 변형되더라구요!

칫솔모가 벌어지면은 치아 사이사이의 이물질을 잘 제거해주지를 못해요.

그러니 금방 모가 벌어지는 분들께서는 한두달에 한번씩 자주 교체를 해주시는걸 권장해드려요!

그리고, 욕실은 습한경우가 당연하죠?

그러나 습한곳에서는 칫솔의 세균번식도 쉽게 이루어질수 있다고 해요.

모가 크게 변형되지 않았어도 한두달에 한번씩 늦게는 3달에 한번씩 칫솔교체를 해주세요!

저는 두달에 한번1일 기준으로 교체를 해주고있답니다.


💸 구매 이력 💰

[ 본 리뷰는 사비로 구매해 작성하였습니다. ]


" 요번 내. 추. 템 은 바로 백선생 왕타칫솔 입니다! "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인걸 떠나

중립기어에 두고 작성하였어요.

잇몸이 약한 타입은 아니므로

닦이는 느낌이 시원하게 드는 제품이

저에게는 더 맞았던것같아요.

왕타칫솔 모 와 같은 다른브랜드 제품의

칫솔도 사용해보았지만

넓은 면적의 왕타칫솔의

시원함을 무시못하는것같아요!

그래서 저의 성격에 맞는 제품으로

왕타칫솔이 내추템이 되었어요!

잇몸 건강 상태 또는 닦는 스타일은

개개인이 다를수 있으므로

구매하실분들은

신중하게 비교해보시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시길 바랄께요^^

[ 읽어주세요! ]

1.인스타그램

팔로우와 좋아요 눌러주세요.

2. 인스타그램 해당제품 사진에

" 치아보험 드셨어요? " 라고

첫번째 댓글다시는 분에게

새상품 왕타칫솔5P/만개칫솔2P

보내드릴꺼에요!

3. 리뷰상품 수령 후

인스타그램에 인증샷 과 디브로크 해시태그

남겨주실수있으셔야 됩니다.

4. 본인수령 만 가능 /

타인에게 선물 발송 안됩니다.

5. 당첨확인

인스타그램 답글 동시에 디엠 보낼꺼에요.

(디엠보낸시간 기준으로 3일이내(72시간)

무응답 일시 당첨에서 제외됩니다.)

6. 2번연속 참여는 안됩니다!

위의 체크사항을 지켜주시지 않을 시 에는

다음 이벤트부터는 기회를 드리지않을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