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썼다 리뷰/예뻐서 써봤다_팬시용품 리뷰

가성비 좋은 다이소 블루투스 스피커 2종 비교리뷰

by 디브로크 2020. 4. 13.

밤에는 춥지만 낮에는 따듯하니
진짜 봄이라는 계절은 왔네요!

바람이 세차게 불어오니
나무에 달려있는 꽃잎들이 우수수 떨어지며
길거리 분위기도 한층 샤랄라 한것같아요!

봄이 오니 피크닉 가시는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차박을 즐기시는분들도 늘어나는 추세이죠.

이럴때 꼭! 필요한 음악갬성!
빠질수 없는 필수조건이죠!
전 TV를 잘보지않는 스타일이에요.
거의 유튜브를 보거나 음악감상을 즐기는편이라
블루투스는 저에게 항상 필수적인 물건이에요.

집에있는 블루투스 제품만 해도
다양하게 구비 되어 있는데
비싸다고 좋고 저렴하다고 안좋고
그런건 크게 못느끼겠더라구요.

다만, 기능차이 및 음질차이 좀 있을수 있지만
큰돈을 주고 비싼 블루투스 구입 필요성은 없는것같아요.
사운드에 예민하신분들이라면
좀 더 느낄수 있는 부분들이 있겠지만
저는 그저 평범한 편이라
나쁘지 않았던것 같아요!

오늘은 다이소에서 봄봄신상으로 나온 제품과
기존에 나와있었던 제품 두가지를 준비해보았어요.
긴 서론은 여기까지!

이제 다이소 블루투스 스피커 2종 리뷰를 시작할께요!


블루투스 스피커 3W

무난한 색상과 동글동글한 심플한 형태의 블루투스 스피커에요. 색상은 그레이 색상이에요. 이제품같은경우에는 보기보다 사람들이 많이 사간다고 점원분께서 그러시더라구요. 5천원이라는 가격에 가성비가 괜찮은가봐요. 그래서 혹 하는 마음에 냅다 사와버렸지 뭐에요! 케이스 상태는 플라스틱이라 별로 탐탁치는 않으나, 제품의 상태를 알수 있다는점은 좋았네요!


봄봄 블루투스 스피커

봄을 맞이해서 나왔다는 봄신상 블루투스 스피커에요. 색상은 두가지였는데 고민할 필요도없이 바로 핑크로 선택했어요! 봄이니깐 당연 핑크! 보기보다 색상이 이쁘더라구요. 이제품 산 코너에는 봄라인으로 온갖 봄신상 제품들이 많았어요. 죄다 핑크핑크 완전 여심저격하기 딱좋은 시즌 인것같아요! 다이소는 이런 시즌제품을 잘 배치해두는것 같아요.


구성 및
사용

블루투스 스피커 3W

사이즈가 정말 앙증맞지 않나요? 손에 잡았을때의 느낌은 부들부들하니 좋았어요. 그립감은 나쁘지 않았네요. 그냥 딱 심플함 이라는 표현밖에 할수없을것 같아요. 꺼내서 보니 그레이와 블랙의 투톤 조합이였네요!

사용설명서도 함께 있었지만 같이 찍진 못했네요. 구성품은 사용설명서/ 캠핑고리/ USB 겸용 AUX 케이블이 들어가 있어요. 그런데 충전포트가 핸드폰이랑 달라서 (USB C타입) 같은 충전 포트를 사용해야되네요. 케이블 선만 제공되서 플러그에 충전을 하시려면 따로 구매하셔야 될것같아요.

전면은 스피커가 있는데 3W의 출력을 가지고있어요. 3W출력이라 높은 음량을 기대하면은 안될것같아요. 모든 기능적인 부분은 아래쪽면에 다 구성되어있구요. 바닥면에는 미끄럼방지 패드가 부착되어있는데 스폰지 재질같았어요. ON을 하시게 되면은 여성성우 목소리가 나옵니다. 또 ON을 했을경우 LED부분에 파란불이 들어오는데 어두운곳에서 사용하시게 되면은 눈뽕이 좀 있으실것같아요. 5천원이라는 가격에 SD카드 수납이 가능한 부분은 좀 놀라웠던것 같아요. SD삽입해서 음악듣기도 가능하니 사용에 따라 잘 활용해서 사용하시면은 좋을것같아요. 전 블루투스외에 크게 사용 할 일이없어서 저에게는 무용지물

사용감 : 음량 조절이 어려움 /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LED 불빛이 반짝거려 모드 구별이 쉬움 1가지 버튼으로 음량 및 재생, 곡넘김을 모두 해결해야해서 복잡함
음량 : 매우 잘들림 곡 넘길때의 끊김이나 기계소음 없음
충전 : USB 충전식 / 충전중에도 사용가능
장점 : 크기가 아담하고 가벼움, 스피커의 기본 역할을 모두 잘 소화함, 블루투스 말고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많음. (AUX 연결로 유선사용이 가능, TF CARD 연결로 MP3 처럼 사용가능)
단점 : 사용법이 복잡해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지는 모르겠음 / 볼륨 레벨이 100이라면 90%로만 사용하는걸 추천함 그이상으로 볼륨올리시에는 음질이 깨지는 현상이 있음
배터리 : 작동 시간은 얼추2시간30분 정도 / 음량조절에 따라 사용시간이 달라질수 있음


구성 및
사용

봄봄 블루투스 스피커

완전 봄에 맞게 색상이 너무 이쁘지않나요? 스피커 부분의 재질은 천재질? 이라고 해야될까요 그런느낌이였어요. 때가 묻으면 잘안지워질것같은 느낌이지만, 일단 색상이 너무 마음에 드는부분이라 후의 관리를 생각하고싶진않네요.히히..

사용설명서는 따로 없고 겉포장지에 모든 설명이 기재되어있어 크게 설명에 대한 불편한점은 없었던것 같아요. 충전기와 스트랩이 구성품으로 포함되 있으며, 상황에 맞게 스트랩 끈을 활용해서 걸어두시면 좋으실것같아요.

전면 부분에 버튼식으로 되어있는점이 제 개인적으로는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잘보이는 부분에 버튼이 있다게 보기보다 얼마나 편리한 기능인지 몰라요. 그리고 버튼이 볼록하게 되어있어 나름 누르기도 편하고 귀여운 면도 있는것 같아요.

뒷면에는 전원버튼과 충전단자 SD카드 삽입하는 부분들이 있어요. 저렴한 가격이지만 왠만한 구성들은 다 들어가 있는것같아 정말 가격대비에는 좋은것같아요. 참, 사용설명서에 따르면은 이 제품은 고속충전기 사용을 하면 고장의 원인이 된다고 적혀있으니 필이 참고하시면은 좋을것같아요.

사용감 : 매우 편리함 / 핸드폰을 만지지 않아도 블루투스 스피커 자체에서 버튼으로 음량조절 및 재생 까지 조절할 수있어 편리함
음량 : 매우 잘들림 곡넘길때의 끊김이나 기계소음 없음 / 3W제품과 비슷함
충전 : USB 충전식 / 5핀사용 / 충전중에도 사용 가능
장점 : 가볍고 디자인이 예쁘며 사용하기 편리함 / 스피커의 기본 역할을 모두 잘 소화함 / 스피커폰 사용이 가능해 블루투스 연결시 스피커에서 바로 전화받기도 가능함
단점 : 크게 단점을 느끼지 못함 / 3W 스피커보다는 약간 크기가 커서 작은 가방에 보관하기에는 애매할것같음 / 충전불빛이 따로없어 충전여부는 대충 1시간30분 생각하면됨
배터리 : 작동 시간은 얼추2시간30분 정도 / 음량조절에 따라 사용시간이 달라질수 있음


스피커 출력(W)이 클수록,
조절할 수 있는 최대 음량과
가격이 높아지는점
알아두세요!


사이즈

다이소 블루투스 스피커

제가 직접 재서 기재한 부분이라
다소 사이즈 오차는 있을 수 있는점 참고 바랄께요!


무게

크기가 조금 더 큰 봄봄 블루투스가
조금더 무게감은 있었어요.


본리뷰는 사비로 구매해 작성하였습니다.

제가 봄봄 블루투스로 선택한 이유는

첫번째로는 이뻐서 에요.
일단 색상이 너무 이쁘다보니
조금 더 눈이가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두번째로는 기능적인 편리함이 좋았어요.
전면 부분에 멀티플레이 버튼들이 있다보니
쉽게 음악넘기고 볼륨 조절하고 편했어요.

두제품 모두 캠핑이나 피크닉용으로
사용하기에 정말 딱인것같아요!
5천원이라는 가격에 이정도면
정말 괜찮다고 생각해요.

제품은 느낌은 개인마다 다 다를수 있으니
준비해본 저의 비교리뷰가
조금이나마 다른분들의 선택에
도움이 되셨길 바래봅니다!

구매하실분들은 좀 더 신중하게
합리적인 소비를 하시기를 바래요.


리뷰제품 이벤트!

1번제품 블루투스 스피커 3W
2번제품 봄봄 블루투스 스피커
(선착순 2명)

이벤트 참여조건:
제품 수령 후 블로그 내 인증
가능하신분이셔야 합니다.

기간은 " 2주이내 인증해주셔야됩니다 "

전 이벤트 연속 참여는 불가합니다!

자, 문제낼께요!
1번제품의 색상
2번제품의 색상

제품명과함께 정답을 맞춰주세요!
정답은 네이버 블로그로 공개댓글 달아주세요!